Search

10호 태풍 하이선 오늘 동해안 강타…11호 노을은 아직 발생 전 - 머니투데이

mmasihpagi.blogspot.com
기상청이 7일 오전 4시 예측한 태풍 '하이선' 예상 경로./사진=기상청 홈페이지
기상청이 7일 오전 4시 예측한 태풍 '하이선' 예상 경로./사진=기상청 홈페이지
제10호 태풍 '하이선'(HAISHEN)이 한반도의 동해안을 따라 북상하고 있는 가운데, 제11호 태풍 '노을'(NOUL)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누리꾼들은 태풍 노을도 하이선에 이어 한반도를 향할 것이라는 관측을 내놓으면서 기상청과 해외 기상 앱 등을 살펴보며 태풍의 예상 경로를 확인하고 있다.

하지만 기상청은 아직 태풍 노을 발생과 관련해 발표하지 않은 상태다. 체코의 기상 앱 '윈디닷컴'에도 오는 16일까지 아무 정보가 없다.

노을이라는 이름은 세계기상기구 태풍위원회에서 미리 정해둔 이름일 뿐 아직 태풍이 발생하지 않은 셈이다. 기상청도 '하이선' 이후 발생한 열대저압부나 태풍은 없다고 밝혔다.

한편 제10호 태풍 '하이선)'의 예상 경로가 조금 더 한반도와 가까워지면서 제주를 시작으로 전국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특히 동해안을 중심으로 강한 비와 바람을 동반하고 북상할 것으로 보여 각별한 대비가 필요하다.

기상청 관계자는 "제주도는 제10호 태풍 하이선의 영향으로 매우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다"면서 "코로나19 선별진료소나 건설현장 장비, 철탑 등 시설물 파손과 강풍에 날리는 파손물에 의한 2차 피해에 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최근 연이은 태풍에 "기상 이변으로 해수면 온도가 상승하면서 10월 말까지 태풍이 어어질 수 있다"라며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전하기도 했다.

태풍 하이선은 중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바다의 신'을 의미한다.

Let's block ads! (Why?)




September 07, 2020 at 05:17AM
https://ift.tt/35g5aBd

10호 태풍 하이선 오늘 동해안 강타…11호 노을은 아직 발생 전 - 머니투데이

https://ift.tt/2YusI0a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10호 태풍 하이선 오늘 동해안 강타…11호 노을은 아직 발생 전 - 머니투데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