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강원도 전방서 신원미상 1명 귀순 추정…아직 신병 확보 안돼 - 매일경제

mmasihpagi.blogspot.com
강원도 동부지역 전방에서 신원을 알 수 없는 북측 인원 1명이 귀순한 것으로 추정돼 군 당국이 수색작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오늘(4일) 군 관계자에 따르면 전날 오후 해당 지역에서 1명이 철책에 접근한 상황이 포착됐습니다.

현재로선 단순 귀순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지만 군 당국은 이날 현재까지 해당 인원의 신병을 확보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합참은 이날 "현재 동부지역 전방에서 미상 인원이 우리 군 감시장비에 포착되어 작전 중에 있다"며 "구체적인 내용은 작전이 종료되면 설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군은 대침투경계령인 '진돗개 둘'을 발령했습니다.

'진돗개'는 무장공비 침투 등 북한의 국지도발 가능성에 대비한 방어 준비태세로 연대장급 이상 지휘관이 발령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셋'을 유지하다가 북한군의 침투가 예상되면 '둘'로 올라가고, '하나'는 적의 침투 흔적 및 대공 용의점이 확실하다고 판단될 때 내려집니다.

[ 권영하 인턴기자 / youngha@mk.co.kr ]
[ⓒ 매일경제TV M머니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November 04, 2020 at 08:15AM
https://ift.tt/3mTltcX

강원도 전방서 신원미상 1명 귀순 추정…아직 신병 확보 안돼 - 매일경제

https://ift.tt/2YusI0a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강원도 전방서 신원미상 1명 귀순 추정…아직 신병 확보 안돼 - 매일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