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하게 고객 관점에서 고객이 불편하다고 느끼는 점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해결해 주는 것이 디지털전환(DT)의 핵심이다."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26일 열린 '농협금융 DT 인사이트 토론회'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손 회장이 지난 1일 취임 후 계열사 임직원과 가진 첫 행사로, 금융그룹 전 계열사 디지털 부문 임직원이 화상 회의 방식으로 참여했다. 손 회장의 전략 방향에 따라 전 계열사가 일관성 있고 속도감 있게 디지털 사업을 추진토록 하겠다는 의중이 담겼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날 손 회장은 DT는 시장과 고객에 대한 관심과 이해에서 시작된다는 평소 철학을 재차 강조했다. 그는 "시장과 디지털 최신 트렌드에 늘 관심을 갖고 깨어 있으되, 기술에만 매몰되지 말고 고객과 금융업의 본질을 항상 잊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손 회장은 "디지털 전문인력 확보가 사업 성공 여부를 가르는 핵심 과제"라며 "외부 전문인력을 과감히 채용해 나갈 것"이라고도 밝혔다.
이어 그는 "DT를 농협금융 전 계열사에 조직문화로 뿌리내리게 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라며 "올해 농협금융은 디지털금융 혁신을 발빠르게 추진하고 고객이 원하는 금융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지주사와 계열사의 역할 분업 또한 명확히 이뤄졌다. 각 계열사는 동종 업계 최고의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목표 아래 작년에 수립한 DT 로드맵 고도화 계획을 차질 없이 이행해 나가고, 지주사는 이를 최고경영자(CEO) 평가에 반영하는 등 이행상황을 점검해 나가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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