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아침고요수목원, 내달 31일까지 ‘애견동반입장’ 운영 - 국민일보

mmasihpagi.blogspot.com
아침고요수목원 제공

경기 가평군 소재 아침고요수목원은 지난 12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애견동반입장’을 시범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아침고요수목원은 1996년에 개장한 사립 수목원으로 미려한 자연경관 속에 한국정원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정원을 조화시켜 3연속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2015~2016, 2017~2018, 2019~2020, 총 3회) 국내 대표적인 관광 명소 중 하나다.

아침고요수목원이 ‘애견동반입장’을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시범운영 기간 동안 반려견과 함께 아침고요를 방문하고자 한다면 반려견 동반입장 규칙(10㎏ 이하 중소형견만 가능, 동물보호법 시행규칙 1조 2에 따른 맹견류는 입장 불가, 반려견 동반 입장에 의한 시설물 훼손, 사고 시 소유자 책임 동의, 목줄 및 가슴줄 착용과 배변봉투 지참 등)을 준수해야 한다.

특히 매표소에서 애견 동반입장 관련 규칙동의서를 제공하고, 입장 이후에는 규칙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반드시 규칙동의서를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 또한 시범운영기간 종료일인 7월 31일 이후에는 이전과 같이 애견동반입장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방문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운영날짜를 확인하고 방문해야 한다.

아침고요수목원 제공

수목원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애견과 함께 정원을 거닐고 싶은 많은 애견인들의 요청에 의해 시행된다”면서 “다만 사람을 위해 조성된 정원과 내부 구조로 인해 실제 애견을 위한 편의시설 등이 잘 구비된 것이 아니기도 하고 애견과 동반하지 않은 일반관람객과 조화롭게 관람문화가 정착될 수 있을지 미지수이기 때문에 먼저 시범운영을 통해 애견동반입장이 아침고요에 적합한지 확인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침고요수목원은 지난 6일부터 ‘수국전시회’가 진행중이다. ‘꽃 톡(Flower Talk) 보내세요.’를 주제로 ‘스마트폰’ 형태의 수국 포토존을 비롯해 넓은잎수국, 떡갈잎수국, 미국수국, 산수국 등 4가지 계열별 수국 약 120여 종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아침고요의 6월은 자주색, 분홍색, 흰색 등 무리지어 피는 작약을 시작으로 꽃 양귀비, 산딸나무, 노루오줌 등 색감이 진하고 아름다운 다양한 꽃들을 만날 수 있고, 특히 ‘J의 오두막 정원’에서는 황금조팝나무와 클레마티스, 디기탈리스, 덩굴장미 등 크고 화려한 꽃들이 연이어 피어나 화려함이 절정에 이른다. 아침고요수목원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오전 8시30분 개장해 일몰시(현재 오후 8시)에 폐장하며, 입장은 1시간 전 마감된다.

아침고요수목원 제공

가평=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Let's block ads! (Why?)




June 14, 2020 at 12:16PM
https://ift.tt/3huKvNI

아침고요수목원, 내달 31일까지 ‘애견동반입장’ 운영 - 국민일보

https://ift.tt/2MTfNiW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아침고요수목원, 내달 31일까지 ‘애견동반입장’ 운영 - 국민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