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아직 원래 모습 아니다" 문경찬, 21일 퓨처스 등판 후 체크한다 [★광주] - 머니투데이

mmasihpagi.blogspot.com
KIA 타이거즈 마무리 문경찬. /사진=KIA 타이거즈 제공
KIA 타이거즈 마무리 문경찬. /사진=KIA 타이거즈 제공
KIA 타이거즈 마무리 문경찬(28)이 불펜 피칭을 소화했다. 한 번 더 던진다. 다음주에는 퓨처스리그 실전에 나갈 예정. 이후 복귀 시점을 가늠한다.

맷 윌리엄스 KIA 감독은 17일 "문경찬은 어제(16일) 불펜 피칭을 했다. 한 번 더 진행하고, 오는 21일 퓨처스리그 경기에 출전시킬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문경찬은 올 시즌 20경기에서 2패 10세이브, 평균자책점 5.21을 기록중이다. 두 자릿수 세이브는 올렸지만, 내용이 썩 좋지는 못한 상태. 특히 6월 32일부터 7월 5일까지 3경기 연속 3실점을 기록했다. 1.06이던 평균자책점이 5점대로 껑충 뛴 이유다.

부상까지 겹쳤다. 팔꿈치 근육통으로 인해 지난 7일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 이후 몸을 추슬렀고, 다시 공을 던지고 있다.

윌리엄스 감독은 "문경찬이 어제 가볍게 불펜 피칭을 했는데, 아직 좋았을 때 모습은 아니다. 이번 주에 한 번 더 불펜 피칭을 소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2군이 현재 경기가 없다. 다음 주 화요일(21일)이 되어야 경기가 있다. 이 경기에 문경찬을 등판시킬 예정이다. 여기서 던진 후 상태를 체크하겠다"라고 더했다. KIA는 21일 문경에서 상무와 퓨처스리그 경기를 치른다.

현 시점에서 1군 복귀가 언제일지는 가늠이 어렵다. "아직 원래 모습이 아니다"라고 한만큼 구위를 좀 더 끌어올려야 한다. 21일 이후 추가 등판이 있을 수도 있고, 바로 올라올 수도 있다.

윌리엄스 감독은 "문경찬이 있으면 우리 불펜 선수층이 두터워진다. 홍상삼, 박준표, 전상현까지 여러 옵션이 생기고, 이들이 나눠서 할 것이 많아진다"라며 문경찬의 복귀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Let's block ads! (Why?)




July 18, 2020 at 11:14AM
https://ift.tt/2DY5IAl

"아직 원래 모습 아니다" 문경찬, 21일 퓨처스 등판 후 체크한다 [★광주] - 머니투데이

https://ift.tt/2YusI0a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아직 원래 모습 아니다" 문경찬, 21일 퓨처스 등판 후 체크한다 [★광주] - 머니투데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