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가 암호화폐 전용 카드를 발매해 암호화폐 구입이 더욱 쉬워질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 랠리하고 있는 것.

주요기사
코인베이스는 출시 기념으로 이번 주 구매시 최대 4% 암호화폐를 보상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 코인베이스 도지코인 거래 허용, 21% 폭등 : 코인베이스가 결국 도지코인 거래를 허용함에 따라 도지코인이 21% 폭등하고 있다.
도지코인은 같은 시각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21.37% 폭등한 41.26센트를 기록하고 있다. 도지코인은 수시간 전 44센트까지 폭등하기도 했다.
이는 그동안 도지코인의 거래를 허용치 않았던 코인베이스가 방침을 바꿔 도지코인 거래를 허용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그동안 코인베이스는 ‘장난 삼아’ 만든 도지코인의 거래를 허용하면 코인베이스의 신뢰성에 흠집이 생길 수 있다며 거래를 허용하지 않았다. 그러나 도지코인 개미(개인투자자)들이 강력하게 항의함에 따라 방침을 바꿔 거래를 허용한 것으로 보인다.

주요 암호화폐는 한국의 거래사이트인 업비트에서도 일제히 상승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1.97%, 이더리움은 2.61%, 에이다(카르다노) 1.23%, 도지코인은 11.44% 각각 오르고 있다.
(서울=뉴스1)
창닫기
https://ift.tt/3fMvPKE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코인베이스발 호재’ 비트코인 4%-도지코인 21% 폭등 - 동아일보"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