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해외 노리는 해운·물류기업, 아직 지원기회가 있다 - 머니투데이

mmasihpagi.blogspot.com
해외 노리는 해운·물류기업, 아직 지원기회가 있다
해양수산부는 다음달 17일까지 2020년도 '해운·물류기업 해외진출 타당성 조사 지원사업'과 '화주-물류기업 해외동반 진출 컨설팅 지원사업' 지원대상을 추가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해수부는 올해 5월28일까지 1차 모집한 결과 기업과 컨소시엄 총 7곳을 지원대상으로 선정했다. 해수부는 올해 예산범위내에서 최대 3곳까지 기업을 추가 선정할 방침이다.

해외물류기업 해외진출 타당성 조사 지원사업은 기업이 해외 물류시장에 진출하려 할 때 사업 유형별 진출 가능성 및 타당성 등 사전조사 비용을 최대 8000만원 한도에서 50%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지법인 설립과 현지 물류기업 인수, 현지 시설 개발·운영 등 다양한 형태로 진출을 꾀하는 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화주-물류기업 해외동반진출 지원은 화주기업의 해외 생산시설 및 판로확보와 물류기업의 안정적 현지 진출을 위한 공동 컨설팅비용을 지원한다. 화주기업과 물류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해야 하며 최대 4000만원 한도에서 비용의 50%를 지원한다.

박영호 해수부 항만물류기획과장은 "지난 1차 모집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덕분에 경쟁력 있는 기업들을 선정‧지원할 수 있었다"며 "이번 추가 모집에도 새로운 해외시장 개척을 계획하고 있는 해운‧물류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Let's block ads! (Why?)




June 24, 2020 at 09:00AM
https://ift.tt/2VfXEAG

해외 노리는 해운·물류기업, 아직 지원기회가 있다 - 머니투데이

https://ift.tt/2YusI0a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해외 노리는 해운·물류기업, 아직 지원기회가 있다 - 머니투데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